티스토리 뷰

목차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생각보다 이른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서울 전체 한강공원 물놀이장, 수영장이 6월 20일에 다 같이 개장을 했습니다. 그중에서 잠실 한강공원에 새로 생긴 자연형 계류시설 물놀이장을 직접 다녀온 후기와 필수 준비물, 내부시설 등 이용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영기간 및 이용시간

    👉 운영기간: 2024.06.20~08.18

    👉 이용시간: 09:00~20:00 (점심시간: 12:00~12:40, 점심시간 중 입수 불가)

    👉 휴식시간: 매시 15분간 휴식시간, 휴식시간 중 입수 불가

     

    잠실 한강공원 모래장 근처에 운동기구가 있는 쪽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물놀이장 플래카드가 보입니다. 물놀이장 들어가기 전에 티켓부스가 보이니 먼저 표를 끊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결제를 하면 영수증을 주고, 그게 입장 티켓이 되니 절대 버리지 말고 입장할 때 보여주시면 됩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이용요금

    만 6세 이상 유료 (만 5세 이하 입장 시, 무료입장을 위한 증빙서로 지참 필수 (사진 불가))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이용요금 100% 감면 대상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행사

    👉 초중등교육법, 유아교육법, 영유아보육법에서 규정한 교육기관의 장이 추천한 토요일 교외체험학습 참여자로서 사전 👉 승인을 받은 자(방학기간 제외, 50인 이하)

     

    이용요금 50% 감면 대상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후원하는 행사

    👉 장애인등록증을 소지한 사람 및 그와 동행하는 보호자 1명

    👉 국가유공자 증서를 제시한 자

    👉 65세 이상의 노인 (신분증을 소지한 자에 한함)

    👉 다둥이 행복카드(신분확인용) 소지자: 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한 자 (아래 사진 참고)

    👉 다둥이 행복카드(체크, 신용) 소지자: 카드와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한 자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 (아래 사진 참고)

    👉 시장이 인정하는 한강을 보존, 이용하는 공동체 활동 참여자로 확인증을 소지한 자

    👉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아동으로서 해당 시설장이 신청한 10인 이상 50인 이하 단체 이용자로 사전 승인을 받은 자

     

    참고로,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의 경우, 만 6세 이하를 확인하거나 다둥이 카드와 함께 제시해야 하는 서류를 실물 서류 말고 사진으로 제출해도 인정해 주었습니다.

     

    평일이라 그런 것인지 개장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실물 서류를 챙겨갔고, 다른 지인들은 일부 실물 서류를 가져오지 않아서 문의하니 사진으로도 괜찮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원칙상으로는 실물 제출이 많으니 불이익받지 않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주차장

     

    주변 주차장 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물놀이장 내부시설

    탈의실

     

    남, 여 탈의실이 구비되어 있고, 중간에 아이들과 동반하는 가족들을 위한 가족 탈의실이 있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탈의실이 여유 있어 보이기는 했으나 탈의실 공간이 크게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화장실

     

    탈의실 옆에 간이 남, 여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아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 될 것 같은데 따로 유아 전용 화장실 칸은 없는 것 같으니 이용 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매점 및 길거리 음식

     

    물놀이장 입구에 들어서면 간이 매점이 마련되어 있고, 컵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도록 뜨거운 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매점뿐만 아니라 분식, 슬러시, 핫도그, 버블티 등 간이매점들이 있으니 물놀이하다가 배가 고프면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있기 때문에 물놀이하는 곳과 거리가 좀 멀어서 음료 등을 챙기지 못한 분들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미리 물이나 간단한 간식을 구비해 놓을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떡볶이는 1인분에 6,000원, 튀김은 8,000원으로 예상대로 가격은 비싸고 양은 많은 편은 아닙니다.

     

    넉넉하게 드시고 싶으면 그냥 물놀이 후에 바로 옆 모래장으로 이동해서 근처에 돗자리 펴고 배달을 시켜 먹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물품 보관소

     

    탈의실 근처에 락커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놀이 특성상 자리를 계속 이탈하게 되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귀중품을 소지하고 있어서 불안하다면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은 2,000원으로 500원 짜리 4개를 넣어야 합니다. 락커룸 내에 동전교환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샤워 시설

     

    가장 안쪽에 간단히 몸을 샤워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칸막이로 구분되어 있거나 여자, 남자 따로 샤워하는 공간이 아니고 깨끗한 물로 간단히 씻을 수 있는 정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헹구고 집에 가서 따로 샤워를 해야 합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파라솔, 썬베드 비용

    입구에서 결제할 때 썬베드를 이용할 예정인지 묻습니다. 썬베드 비용은 10,000원으로 입장료에 비하면 너무 과한 금액이라서 그냥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대신 설치되어 있는 파라솔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라솔 밑에서 돗자리 깔고 있으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은 주변에 나무가 없어서 한낮에는 땡볕이기 때문에 설치되어 있는 파라솔은 하나 잘 잡아서 그늘 밑에 쉬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일에는 아직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오후 늦게 가서 그런지 사용하지 않는 파라솔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저는 오후 늦게 가기도 했고, 그날따라 구름이 좀 많은 날이라 파라솔도 사용하지 않았고, 썬베드 이용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좀 한적한 쪽에 돗자리를 깔고 쉬면서 간단히 싸 온 과일과 빵, 그리고 분식류를 구매하여 먹었습니다.

     

    물놀이장

     

    유아들이 놀 수 있는 낮은 풀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유아와 함께 갔기 때문에 유아들이 놀 수 있는 풀 위주로 사진을 찍었지만, 성인이 들어가서 놀 수 있는 정도의 풀도 당연히 있습니다.

     

    유아 이상의 어린이~청소년들이 놀기에도 충분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정도의 수심과 물놀이 공간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곳곳에 안전 가드들이 있어서 뛰어다니거나 다른 지적 사항이 있을 시 주의를 주며 관찰합니다.

     

    잠실 한강공원 물놀이장

     

    준비물 및 유의사항

     

    1. 수영복

     

    수영복을 안 입고 있어도 제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다 수영복을 입고 있었지만 함께 온 어른들의 경우는 수영복을 입지 않고 함께 낮은 수심의 물놀이장에 들어가 있어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어른 풀에 들어가는 분들은 수영복을 지참해야 합니다.

     

    2. 모자

     

    모자가 필수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는데, 수영모든 일반 캡모자든 어떤 형태로의 모자는 필수입니다.

     

    수영복을 입지 않고 함께 유아와 놀아주기 위해 낮은 풀에 들어가는 어른들 또한 모자를 써야 합니다.

     

    모자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매점에서 수영모 구매가 가능하고 수영모 비용은 6,000원이니 사전에 미리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어른의 경우도 모자를 구비하지 않아서 구매해야 할 경우 수영모를 쓰고 있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돗자리

     

    위에 언급했듯이 파라솔 이용은 무료입니다. 파라솔 밑에 쉬기 위해서는 돗자리는 따로 준비해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간단한 음료와 간식

     

    물놀이를 하다가 중간에 15분씩 쉬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때, 휴식을 취하면서 식음 할 기본 물이나 간식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매점이 있기 때문에 매점 이용도 가능합니다.

     

    5. 슬리퍼 or 워터슈즈

     

    물놀이장에 들어갈 때, 특히 유아 풀은 수심이 낮아서 신발을 신고 들어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바닥 표면이 좀 거칠기도 하고, 가끔 아주 작은 돌멩이 같은 것들도 밟히기 때문에 크록스 같은 슬리퍼나 워터슈즈를 챙겨갈 것을 추천합니다.

     

    6. 수건

     

    물놀이 후에 집에 가기 전 수건으로 닦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간에 쉬는 타임에 몸을 감싸고 있을 여분의 수건도 있으면 좋습니다.

     

    15분 휴식 후에 물놀이를 들어가려고 하면 여름이지만 일시적으로 추위를 타는 아이들이 있어서 여분의 수건과 함께 바람막이나 얇은 담요 같은 것도 같이 준비하면 좋습니다.

     

    7. 튜브 (선택사항)

     

    튜브 이용 가능합니다. 대형 튜브는 이용하는 사람을 보지 못했으나, 암튜브나 작은 튜브 같은 것은 이용에 제지하지 않았습니다.

     

    물총이나 물놀이 장난감 같은 것도 가져와서 지인들끼리 장난치며 노는 것도 허용됐습니다.